c1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먼저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지식산업센터는 최초로 지어지는 건물이라고 하는데요. 외관상으로 봐도 크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세련된 외관을 띄면서 근생시설들도 함께 지어지면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 하다는데요. 기숙사도 같이 지어지는 곳이다 보니까 입주를 하신 분들은 더 편하게 생활이 가능할 것 같아요. 원래 제가 아는 회사 기숙사는 주변에 편의시설이 없어서 불편했던 기억이 나네요. 아무쪼록 외관상으로나 규모 기본적인 개요를 설명 들었습니다.

예전만 해도 주택가 , 오피스텔 거래가 많았었는데, 요즘엔 이런 복합시설들이 인기가 좋더라고요. 아무래도 시설들이 한자리에 있으니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게 되고, 또 당 사업지를 시공하는 곳에서는 국내 최초로 지식산업센터 개념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건축을 해오고 있고 믿음이 가는 곳이기 때문에 설계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인정을 받아오는 곳이라서 이미 인지도가 높은 편이라고 하네요. 시공사도 매 년 평가를 한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 직접 소비자들이 평가하게 되니 결과적으로도 믿음이 갑니다.

지하2층부터 시작해서 지상 10층까지 지어지는 건물인데요. 엄청난 고층은 아니지만 다른 건물들 보다는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조망권 확보가 가능합니다. 지식산업센터 524호실 기숙사가 243호실로 건물이 나누어져 있는데요. 각 2개의 동으로 돼 있다고 하네요. 근린생활은 32호실로 전체면적이 32,200평대로 청라국제도시 최초로 지어지는 건물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렇다 보니까 그만한 희소가치를 높게 평가를 할 수 있겠습니다. 상가들도 같이 지어지는 건물이라 한 건축물 안에서 편의성까지 증진이 되다 보니까 요즘 선호도가 점점 더 높아지는 부동산 매물 중 하나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궁금증이었지만, 갈수록 더 입지에 대해 알고 싶었어요.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모델하우스

근린생활에 입점한 MD 구성을 살펴보았습니다. 지상 1층에 있으며, 음식점도 한식, 일식, 분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이외에는 부동산, 편의점, 꽃집이나 카페, 디저트, 등 은행까지 갖추어져 있으니 원스톱 생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웬만한 필요한 시설들이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는데요. 편의점도 있고 굳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상권이 형성 되어져 있으니 자급자족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것 같네요. 아무래도 편의점은 급하게 뭘 사러 갈 때도 굉장히 좋은데요. 구내식당도 있고 입주민뿐만 아니라 기업체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더 편하게 다니실 수 있겠어요.

자족상권에 적합한 MD 구성이 돋보이는데요. 이면상권과 중심상권을 잡았습니다. 유동 인구를 확보하기도 편하고 무엇보다 대로변에 자리 잡고 있어서 상가 투자를 하신 분들은 수익도 높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규모도 대단히 크고 사실 기업체와 입주자가 이용하는 것만 해도 이미 평수로도 압도적이긴 하지만 업체들이 들어오게 된다면 그때는 더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겠더라고요. 진짜 인구에 대한 유입이나 접근성인 집이나, 수익형이나 둘 다 신중하게 봐야 할 부분 중 하나인 것 같네요. 없으면 수익으로 이어지지 못하니까요.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분양가

또 개발 호재 중에서는 서울 7호선 연장선에 관한 관심이 높은데요. 2022년도부터 2028년도까지 진행이 되면서 당 사업지부터 석남까지 이어준다고 하네요. 그럼 나중에는 가산 디지털단지와 서울 중심지까지 이동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대한 접근성도 같이 높여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 보니까 개발 이후에는 더 연결되는 노선들도 많고, 출퇴근도 어렵지 않겠더라고요. 직장인분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교통이 불편하면 아침마다 전쟁이 시작되죠. 저녁에 집에 빨리 가고 싶어도 가지 못하니 답답하기도 하고요. 교통여건이 개선 된다면 당 사업지에서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니 출퇴근 시간도 단축 시켜줄 수 있겠더라고요. 사업지에 대한 접근성과 연관이 되기도 하고요. 또 개발된다고 하니까 서울권도 빠르게 다닐 수 있겠네요. 이제는 서울이 아니라 주변 수도권 지역들도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탈서울 화도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호재가 보이니 다른 곳으로 이동이 많아지는 거겠지 하고 생각하게 되네요.

또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에서 놓칠 수 없는 한가지는 바로 배후수요인데요! 투자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주변으로 유입될 수 있는 수요가 없다면 정말 손해거든요. 여기서는 산업단지만 해도 몇 개가 있는 건지 풍부하다 못해 넘치는 수준인 것 같은데요. 검단 일반, 검단신도시도 가깝고 인천 서부산업단지 및 영종 국제도시 다 연관이 되면서 충분히 활성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보입니다. 또 주택지구 활성화를 통해서 앞으로 더 많은 인구를 이끌어 올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런 부분들도 하나씩 체크를 하면서 사업지의 장점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지식산업센터

총 15개의 개발사업이 진행되는 중인데요. 물론 완료가 된 사업들도 있지만, 진행이 쑥쑥 되는 건 아니라서 사업에 대해 불안함도 있을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대규모로 진행되다 보니 빠르게 끝날 거라고는 생각을 안 했었는데요. 그래도 어차피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다 개발이 될 테니 기다려 볼 생각이랍니다. 하나 금융단지, 골프장, 중앙호수공원 등 절반까진 아니지만 어느 정도 진행 중인 것도 있고 하니까 나중에는 그 수혜를 그대로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최초로 지어지는 곳이라서 그런지 빨리 자리를 잡는 편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인천 자유구역 중에서도 최초의 국제도시로 사용된다고 하더라고요. 최초가 붙으면 뭔가 더 좋아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송도가 원래 엄청 크다 까진 아니었지만, 개발호재의 영향으로 자족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송도, 영종을 함께 이으며, 더 많은 발전이 기대되는 입지 중 하나랍니다. 서울이 아니더라도 주변으로 고속도로 접근성도 좋고요. 제2 외곽순환도로와 공항고속도로로 서울은 물론 주변으로도 이동이 편할 것으로 보이네요. 자차가 있으신 분들은 도로가 가까이 없으면 돌아가게 되니 운전시간도 줄어들 수 있겠더라고요.

인천 지식산업센터

국제금융업무단지가 견인할 CT 타워 역시 계속해서 관심을 얻고 있는데요. 국제 금융단지 조성과 함께 하나금융타운, 신세계 스타필드 등 다양한 개발호재들의 연속으로 입지의 발전을 기대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변으로 상권도 점점 더 활성화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도시 첨단사업단지와 함께 청라 호수공원으로 자연환경까지 갖출 수 있겠네요. 생각했던 것보다는 입지여건들이 더 뛰어나서 놀랐네요.

신세계 스타필드는 하남시를 뛰어넘는 제 2세대 스타필드로 조성된다고 하는데요. 2022년도에 완공 예정이 잡혀 있는데, 2018년도에 구월동에서 철수했었던 신세계 백화점을 스타필드로 다시 이전을 검토하고 있답니다. 이 시설은 굉장히 복합적인 건축물로 알고 있는데요. 스포츠시설, 쇼핑, 문화 등 키즈까지 전 연령이 이용 가능한 시설이기 때문에 방문객을 모을 수 있는데요. 실제로 인근에 스타필드가 있는 곳은 시세가 계속 오르는 것으로 확인 되였습니다. 아무래도 유동 인구도 많고,방문객이 많으니까 그럴 수밖에 없을 것 같긴 하네요.

도시타워 및 복합시설이 건설되면서 운영 프로젝트도 진행됩니다. 건설은 2017년도부터 2022년돆지 운영은 2072년도 약 50년가량이 되는데요. 전망대와 함께 판매시설 및 문화시설로 갖추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주식회사가 50년 동안 준공 후 운영을 하면서 인천경제자유구역에 기부채납을 한다고 하는데요. 규모도 지하 2층부터 지상 26층까지 건설이 된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크게 지어지는데요. 건물 외관으로 봐서도 딱 눈에 띌 것 같네요.